2021/05/20 2

■ 소로스( SOROS CHENG ) / 편안한 곳은 위험한 곳이다

■ 소로스( SOROS CHENG ) / 편안한 곳은 위험한 곳이다 사람의 두뇌는 편안한 곳을 안전한 곳으로 착각한다. 하지만 편안한 곳은 위험한 곳이다. 변화를 가로막고 그 자리에 머물도록 정체시킨다. 결국 더 큰 위험을 가져오기 때문이다. - 수전 데이비드 “고통은 여러분을 강하게 만들어 줄 뿐이죠. 물론 눈앞에 비바람이 몰아칠 수도 있을 거에요. 끝이 보이지 않을 만큼 아주 오랜 기간 동안 몰아칠 수도 있겠죠. 퍼붓는 물줄기에 눈앞이 보이지도 않고 눈물이 날 수도 있을 거에요. 하지만 그 비바람은 당신을 부수지 않아요. 오직 당신을 깨끗하게 만들 뿐이죠.” 미국 가수 테일러 스위프트가 2015년 연설에서 한 이야기 함께 보내드립니다. ■ 소로스( SOROS CHENG ) STORY ■ ▶ 신축 연대..

■ 소로스( SOROS CHENG ) / 비전 그 자체가 중요한 게 아니다

■ 소로스( SOROS CHENG ) / 비전 그 자체가 중요한 게 아니다 비전 그 자체가 중요한 것이 아니다. 중요한 포인트는 전체 직원이 공감하느냐에 있다. 직원들이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하면 그런 것이다. 이것이 첫 번째 요소다. 두 번째 요소는 비전을 제시하고 그로 말미암아 직원의 행동이 변화하는지 살펴보아야 한다. 행위를 하는 자가 힘을 기울여야 비전은 비로소 중요한 것으로 변한다. - 모리스 창, TSMC 회장 소위 비저너리 리더라 함은 첫째, 세상을 바꿀 수 있는 원대한 꿈을 꿔야 합니다. 둘째, 그 비전이 자신만의 것이 아닌 모두의 것이 되게 하여 구성원의 가슴을 울렁거리게 하고, 한 방향으로 조직의 힘을 결집시켜야 합니다. 셋째, 그 꿈이 현실이 될 수 있도록 실천까지 잘 챙길 수 있어야 .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