고객 만족에 홈런은 없다’라는 말이 있다.
꾸준히 안타를 치는 것이 고객만족의 지름길일지 모른다.
얀 칼슨은 그의 저서 진실의 순간에서, 서비스 업무 개선의 중요성을
‘소매업에서는 가격이 하루 만에 똑같아 지고 상품 품목은 3일 만에 모방된다.
차이를 좁히기 힘들고 따라할 수 없는 것이 서비스다’ 라고 설명했다.
- 일본능률협회 컨설팅
고객만족 뿐만 아니라 다른 모든 일에서 홈런은 예외적인 상황입니다.
홈런에 집착하다보면 정말 중요한 작은 일들을 소홀히 할 수 있습니다.
작은 일들을 꾸준히 실천할 때 이것이 실력이 되고,
이것으로부터 신뢰가 싹트게 됩니다.
위기는 그로인해 더 잘되는 소수의 기업과
위기로 인해 쓰러지는 다수의 기업을 남겨두고 사라집니다.
어려울수록 더욱 더 고객 서비스에 집중할 수 있는 기업들이 결국 승리자로 남게 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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