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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■ 소로스( SOROS CHENG ) STORY BIZ & LIFE
경영 삶의이야기

소르스 / 기업의 목적은 이익극대화가 아니다

by SOROS CHENG 2020. 2. 7.

소르스 / 기업의 목적은 이익극대화가 아니다


이윤을 기업 목적으로 한다는 것은 도덕적으로도 문제가 있다.

과연 누가 다른 사람의 이윤을 위해 죽을 때 까지 분투하겠는가?

더 큰 목표를 찾지 못하거나 목표의 정당성을 확신하지 못한다면

그 사업은 의미를 잃어버린다.

- 테오도르 레빗, ‘마케팅 근시안’에서


이익극대화는 직원들의 헌신을 불러오지 못합니다.

물론 이익은 필요합니다. 그러나 이익극대화가 목적이 되어서는 안됩니다.

고객을 위한 가치 창출의 결과가 이익이 되는 것입니다.

직원과 고객을 더 행복하게하고, 사회적 가치를 더 많이 창출할수록

결과적으로 이익은 더 커지게 되어 있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