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  • ■ 소로스( SOROS CHENG ) STORY BIZ & LIFE
경영 삶의이야기

소로스 / 돈은 세 번째다

by SOROS CHENG 2016. 11. 8.

소로스 / 돈은 세 번째다


직원이 최우선이고, 환자는 두 번째이며,

헉! 돈은 세 번째다.

세 번째 결과를 달성하기 위해서는

첫 번째와 두 번째 요소를 합쳐야 한다.

직원들이 더 적극적이고 자발적으로 일에 임할수록

환자들도 더 만족감을 느낄 것이며,

이는 곧 여러분 조직에 더 많은 이익이 생겨난다는 말이다.

- 폴 슈피겔만, ‘환자는 두 번째다.’에서


재무성과는 직원만족과 고객만족의 후행지표입니다.

몰입도가 높은 직원들이 고객 매우 만족을 이끌어내고,

고객이 매우 만족하면 자연스럽게 이익이 창출됩니다.

이제는 확실하게 말할 수 있어야 합니다.

‘직원이 첫째고, 고객이 두 번째고, 돈은 맨 마지막이다’라고..